Untitled Document


로그인 회원가입
제 목 다음 까페에서 줏어온 말말말.......
· 작성자정보 홈지기  
· 글정보 Hit : 6706 , Vote : 755 , Date : 2009/03/03 17:30:39
 

그게 실려 있단게... 무예도보통지... 맞쟈???...



원래 우리나라 대한검도협회는 우리가 그리도 싫어라 허는 일제의 잔재 맞다...

일본애덜이 절라 목매다는 일본식 검도... 그거 고대루 허구 있는거 맞다...



근데 80년대 들어 대학가를 중심으루다 전통 무예니 모니 허믄서...우리 것은 죠은 것이여..

절라 듣도보도 몬헌 요상시러운 것덜이 대거 등장허게 된다....



태권도의 시작이 일본 공수도..가라데를 모태로 억지 춘향식 이름붙이기였듯이...

그에 대한 반발로 우리 고유의 택껸을 재현한다는 난리법석도 그시절의 유행가였지...



뭐...실전된 우리 고유의 전통무예를 되찾자는 시도가 나쁜건 아니구 의도는 값진거다...



그러나... 제대루 된 철저한 검증과 깊은 통찰의 과정 없이...

졸속으로 지조때루 마구잡이식 재현을 일삼아 대는 절라 개념읍는 씨배미덜 덕분에...

완존히 3류 코믹극장이 돼부렸다....



적어도... 모든 무예는..

그 실전에서의 강력함이 제대루 검증이 되어야 한다는게 존재가치의 유무를 결정허는 기본이다....



하여간에..그런 저런 시대조류 속에서....

대한검도협회는 저그덜대루 절라 코믹헌 소릴 혀대기 시작헌다....



원래 검도는 신라의 화랑도가 어쩌구 혀싸믄서...한국에서 시작된게 일본으루 갔고...

그래서 우리가 하는건 한국 고유의 전통과 맞닿은 것이다....

뉭기리...이건 또 무신 개 풀뜯어 묵는 소리냐???



일본식 죽도검도...호면을 쓰고 호구를 착용허구..죽도를 들구 다구리치는..이 스탈은...

명치유신을 전후혀서 서양의 펜싱을 모방혀서 만들어지구...

전국적으로 통일된 조직과 체계를 갖춤으로써...

이등박문의 전체주의 일본건설의 한 수단으루 등장헌건데...



하여튼... 그랴서 대한검도협회는 본국검법을 재현헌답시구....

저그덜 일본검도에서 소위 진검다루기를 연마허는 거합도의 본처럼...

그걸 시연해 보이는 걸 고정 이벤트로 맹글었다....



하여튼 그 본국검법이란게 그림 몇장 곁들여가며 실려있는게...무예도보통지...다...



그림 몇장 디다보구 대충 낑궈 맞춘단 것도 우습지만....

정작 더 우스운건...무예도보통지..란 책의 수준이다....



이건 아주 초보적 단계의 무학서..차마 무학이라 부르기두 뭐헌...

쉽게 야그허믄...우리 군바리때 들구다니든 교본... 그거 생각허믄 딱 맞다....

몬말인지 알긋제????....



근데 이 고서 한권을 놓구 더욱 포복절도허는 사건이 발생헌다....



그건... 박통시절 민청학련이든가??..뭐 그딴걸루다 종신형을 살다 나온 임동규란 인물이...

빵에서 빗자루 들구 연마헌 무예도보통지 18반 무예를  재현헌다구....

경당이든가??...뭐 이딴걸 차려서 대학가에 퍼뜨리기 시작혀따....



당시 대학다닌 아그덜은..80년대말 90년대 초??...이런거 혀본 애덜 있을기다....



난 뭐..허는거 잠깐 보구 하두 말같잖어서 아예 쳐다보두 안혀따.....

왜냐구???.....ㅍ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테레비에 임동규가 나와서 나름 절라 열심히 자신이 깨우친 칼질의 기본을 보여주는데...

거 모냐... 칼을 옆으로 베는 동작...수평으로 베기.... 이걸 시범보이는데....

난 커피 뿜어따.... 지금 생각혀두 진짜 그런 골때리는...ㅋㅋㅋㅋㅋ



칼을 수평으로 베어 나갈땐 말이다...직접 보여줄 수 없어 말로 헌다는게 좀 그렇지만......

니가 1단이래니...걍 헌다..ㅋㅋ

팔을 뻗어서 하는게 아니구 몸을 회전시키는게 먼저다...

글구 진짜루 중요헌건... 칼날을 처음부터 수평으루 눕힌 상태로 잡구 강하게 베어 나가면...

절대루 목표지점인... 속도가 극대치에 이르는 타격점에서...

칼날이 정확히 옆으로 누울 수가 없다... 왜냐구??...직접 혀봐라...

그건 간단한 유체 역학이다.... 상식이지....



고로 처음 횡으로 베는 동작이 시작 될때는 칼의 옆면..알쥐???...칼의 옆면을

자신의 몸쪽으로 향하게..칼날 부분은 위로 향하게 잡고 강하게 돌려야 허는거다....



근데 이양반은 그걸 모르더라구.....

감방이 절라 갑갑허긴 허지....상상의 나래를 펴긴 좋은데...

그게....ㅋㅋㅋ...그저 상상일 뿐이라 이말이지.....





본국검법이란건 잊어라... 그건 별거 아닌 기초동작에 신비주의를 덧입힌....

뭐 그런... 죠케 봐서 걍 칼들구 체조허는 거다....





알어쮜????





혀줄 야그는 많다만... 고만 헐랜다...








124.57.24.50


184      안녕하십니까? 여수입니다.     홈지기 2009/09/24 6308 813
183        안녕하십니까? 여수입니다.     홈지기 2009/09/24 6046 789
182    본국검무 제 6회 목원대총장배 전국무용경연대회에 대상 수상     홈지기 2009/09/08 6527 795
181    본국검무 제6회 목원대 총장배 전국 무용 경연대회 출전하다     홈지기 2009/08/31 6707 838
180    고 김대중 대통령의 명복을 빕니다     홈지기 2009/08/19 6361 817
179    본국검법 검무 시연을 부탁드리려면...   [2]  문의자 2009/08/17 6977 863
178    안녕하세요.. 문의사항 있습니다.   [1]  안주홍 2009/08/10 6871 830
177    09' 민족무예 본국검 지부장 하계연수회 고생많이 하셨습니다     홈지기 2009/08/10 6729 874
176    용인대 무도학회 전통무예 조직정비 세미나 개최     홈지기 2009/08/02 6796 818
175    2009년 본국검 지도자 하계수련회 모두 모두 참석하자     홈지기 2009/07/24 6208 853
174    고 노무현 대통령의 명복을 빕니다     홈지기 2009/05/29 7040 814
173     홈피에 에러가 발생 소식전하지 못해 회원여러분에 죄송     홈지기 2009/05/23 6433 822
172    경복궁 국립민속박물관 민족무예 본국검 무과시험 제전 공시   [1]  홈지기 2009/03/09 7220 789
   다음 까페에서 줏어온 말말말.......     홈지기 2009/03/03 6706 755
170    전통무예 정화법이 필요하다     본국검 2009/01/22 6674 786

          [1][2][3][4][5][6][7] 8 [9][10]..[20] [다음 10개]
   
Copyright 1999-2022 Zeroboard / skin by Prosense™